티스토리 뷰

아시다시피 줄넘기는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가 좋은 운동입니다. 기초체력을 기르는데도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줄넘기를 하기위해서는 밖에 나가야만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홈트레이닝을 지향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무래도 치명적인 단점이 아닐까 싶네요. 특히, 저처럼 집밖에 나가는 것을 싫어하는 내향적인 성격(집돌이)의 분들에게는 더더욱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줄없는 줄넘기, 일명 노라인 줄넘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몇가지 장비(?)만 있다면 집에서도 줄넘기를 통해서 다이어트 가능합니다.

 

 

1. 줄없는 줄넘기 효과는 있을까?

출처 : pixabay.com/photos/jump-rope-sports-game-tool-1443645/

 

줄없이 하는 줄넘기라 하더라도 자세만 제대로 잡혀있다면 실제 줄넘기와 비슷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바깥에 나가서 실제로 줄을 뛰어넘는 줄넘기에 비해서 운동효과는 조금 떨어진다고 봐야겠죠.

 

실제로 제가 매일 집에서 바닥에 매트를 깔고 유산소운동으로 줄없이 줄넘기를 15분 정도씩 해주고 있는데요. 땀도나고 운동효과가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출처 : www.fatsecret.kr/

 

점프잭은 일명 팔벌려뛰기로 운동강도는 줄없는 줄넘기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줄넘기와 칼로리 소모량에 있어서 큰 차이는 없는 편입니다.

 

참고로 점프잭(팔벌려뛰기) 역시 상당히 좋은 유산소운동입니다.

ㅇㅋㄷㅋ

2. 준비물

 

ⓐ 소음방지용 매트 (소음방지+충격흡수)

 

아무래도 줄넘기라는 운동이 점프동작을 동반한 운동이기 때문에 집에서 하게되면 소음이 발생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소음방지용 매트입니다. 일반 요가매트가 아니라 소음방지매트라고해서 매우 두껍게 파는 상품이 있습니다. 두께가 250mm ~ 300mm 정도는 되야 소음이 방지되기 때문에 구매하실때 두께를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두께 300mm짜리 매트를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 검색해보니까 비슷한 두께의 매트가 1장당 30,000원 정도에 판매중이네요.

 

두께가 두껍기 때문에 소음도 방지 할 수 있는데다가 쿠션이 있기때문에 맨발로 뛰더라도 발목, 무릎 등의 관절에 충격이 덜한 편입니다. 줄넘기 외에도 팔벌려뛰기 할때도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정보) 초보자의 경우 줄넘기 1000개를 하는데 약 15분 정도가 걸린다.

 

 

ⓑ 노라인 줄넘기

 

출처 : smartstore.naver.com/melkinsports/products/2447978427

 

요즘은 '노라인 줄넘기'라고해서 줄이 아니라 원형의 추가 달려있는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실제 줄넘기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기때문에 살만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예시로 보여드린 멜킨 노라인 줄넘기의 경우에는 횟수와 운동시간이 LCD 화면에 표기되기 때문에 편리해보입니다.

 

 

3. 결론

A. 줄없는 줄넘기도 운동효과가 있습니다. 집에서 효과적인 유산소운동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B. 소음방지용 매트는 필수입니다. 층간소음을 방지하고, 무릎과 발목 등에 가해지는 층격흡수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C. 노라인 줄넘기는 선택사항입니다. 없어도 운동효과에 큰 차이는 없지만 있으면 좋은 그런 아이템입니다. 가격이 얼마안하니 집에서 줄넘기를 하겠다고 마음 먹으신 분들은 한 번 구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