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쿼트는 웨이트 트레이닝(근력운동)의 대표적인 운동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하체운동에 있어서는 기본 중에 기본인 운동이죠.

 

스쿼트는 자세와 동작, 추가하는 중량에 따라서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맨몸으로 수행할 수 있는 맨몸 스쿼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트레이닝으로 안성맞춤인 동작으로 운동 강도를 높여주시면 체지방을 태우는 유산소 운동으로도 병행이 가능한 동작입니다.

 

 

맨몸 스쿼트 칼로리 소모량

 

- 10분 86kcal

- 15분 147kcal

- 30분 294kcal

- 1시간 588kcal

- 체중 70kg 기준

 

맨몸 스쿼트는 생각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높은 운동입니다.

 

10분 동안 운동하면 약 86kcal, 30분은 294kcal 정도를 소모 할 수 있습니다. 1시간동안 스쿼트(Squat)만 해준다면 약 588kcal를 소모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걷기 운동이 1시간 동안 약 200kcal를 소모하는 것과 비교해본다면 꽤 차이가 많이나죠.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어느정도 숙달되신다면 맨몸 Squat만 15분 ~ 30분 정도 하는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생각이상으로 땀도 많이나고 살도 잘 빠지더라구요. 홈트레이닝으로 체지방을 확실하게 빼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ㅇㅋㄷㅋ

맨몸 스쿼트 운동 효과

 

1. 체지방 감소 및 분해

 

맨몸 스퀏은 하체운동 중에서도 가장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는 운동입니다. 앞에서 살펴보셨겠지만 스퀏 30분만 해주셔도 약 300kcal에 가까운 칼로리를 태우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권해드리고 싶은 운동입니다.

 

 

2. 하체근육 발달

 

스퀏은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의 근육발달을 도와주는 고마운 운동입니다. 특히, 허벅지와 종아리 근육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매우 중요한 근육으로 꾸준하게 단련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허벅지는 우리 몸에서 가장 커다란 근육으로 매우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복부 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동맥경화 및 당뇨병의 위험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종아리는 제 2의 심장으로 하체에 있는 혈액들을 다시 심장으로 보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고마운 근육입니다. 역시 건강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간혹 허벅지, 종아리 근육이 발달된다고하면 몸매나 체형이 망가질까봐 걱정부터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맨몸 스쿼트는 별다른 중량없이 자기 자신의 체중만을 이용해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되지는 않습니다. 균형잡히면서도 탄탄한 몸매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되오니 겁먹지마시고 매일매일 꾸준하게 스쿼트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쿼트 주의사항

 

스퀏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올바른 자세입니다. 자세를 잘못잡고 스쿼트를 하게되면 무릎관절에 데미지가 많이 쌓이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자세로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유튜브 덕분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않더라도 손쉽게 운동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스쿼트 자세의 정석을 알려주고 있으니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쿼트 정석 자세를 설명해주고 있는 두번째 컨텐츠입니다. 역시 보시고 그대로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쿼트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

 

 

유튜브에 '스쿼트 챌린지', 'squat challenge'로 검색해보시면 굉장히 다양한 컨텐츠들이 나옵니다. 컨텐츠를 틀어놓고 함께 맨몸 스쿼트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00개짜리 부터 시작해서 200개, 300개, 400개... 1000개 짜리까지 다양합니다. 자신의 체력수준에 맞춰서 도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헬스장에 가서 런닝머신 위에서 걷는것보다 훨씬 더 운동효과가 좋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