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어째 치킨만 먹는 느낌입니다. 아무튼 푸라닭이라는 치킨이 꽤 맛있다고 하길래 시켜서 먹어봤습니다. 저는 순살을 좋아하는 순살파이기 때문에 가장 기본이 되는 순살치킨(양념X)으로 시켜보았습니다. 또한 사이드 메뉴에 레귤러컷 감자튀김이 있길래 함께 시켜서 먹어보았습니다.

 

푸라닭 순살치킨은 17,900원

레귤러컷 감자튀김은 3,900원

총 21,800원이 들었네요.

 

치킨치고는 포장이 상당히 고급스러운데다가 치킨무가 단무지처럼 노란색이어서 살짝 놀랐습니다. 구체적으로 맛은 어떠한지 후기로 작성해보았으니 시켜드시려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푸라닭 소개

PURA(순수한) + DAK(닭) = PURADAK

푸라닭치킨은 PURA(순수한)+DAK(닭)이라는 두 단어를 조합하여 만든 정식 출원된 브랜드로 정직하고 순수하게 최고의 치킨을 요리하여 고객에게 선사하겠다는 마음가짐을 뜻합니다.

출처 : 푸라닭 공식 홈페이지

 

2014년에 창립된 치킨 프랜차이즈입니다. 아마 본격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한건 얼마 안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기가 많아서 배달시간이 좀 오래걸리더라구요.

 

푸라닭은 참고로 모든 메뉴가 베이크 치킨입니다. 구운 치킨(Roasted Chicken)이라고도 하죠.

 

푸라닭 치킨요리는 오븐-후라이드 방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고온의 오븐에 구워 육즙을 한 번 잡고, 전용기름에 다시 한 번 튀겨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고 하네요. 실제로 제가 먹어보니 촉촉한 그 느낌이 있더군요. 부들부들해서 잘 넘어갑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지 않나 싶긴하지만 그럼에도 먹어볼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튀긴 닭이 아니라 구운 닭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후기 및 리뷰

 

푸라닭 치킨을 시키고 가장 충격(?) 받았던 점이 포장입니다. 그냥 치킨일뿐인데... 더스트 백에 담겨서 오더라고요. 나름 고급스러워서 기분은 좋았습니다.

 

 

 

주문을 시키면 치킨 박스, 고추마요소스, 달콤양념소스, 소금, 치킨무, 코카콜라 500ml가 옵니다. 구성 자체는 마음에 드네요. 소스도 두가지나 주고 말입니다.

 

 

 

푸라닭에서 두번째로 충격(?) 받은 것은 치킨무가 단무지처럼 노랗다는 점입니다. 직접 먹어보니 색만 다를뿐 맛은 일반 치킨무랑 똑같습니다. 그래도 치킨무 색깔이 다르니까 뭔가 특별한 느낌은 들더군요.

 

 

 

푸라닭은 고추마요소스, 양념달콤소스 이렇게 두가지를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듯 합니다. 양념소스는 그냥 알고계시는 양념소스고, 고추마요소스는 맵지는 않고 살짝 청양고추(?) 향이 나는 머스타드 그런 느낌입니다. 두가지 소스를 모두 찍어 먹어보았는데 고추마요소스가 확실히 맛있더라고요. 감칠맛이 있어서 자꾸 손이가게 됩니다.

 

 

 

치킨 상자를 열어보니 서비스로 모듬감자가 들어있었습니다. 서비스로 감자가 올 줄 모르고 레귤러컷 감자튀김을 추가로 시켰는데 말이죠. 서비스로 온 모듬감자는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서 그냥 먹기에도 좋고, 함께 온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바삭바삭한 후렌치 후라이라기 보다는 무게감이 있는 그런 느낌의 감자튀김입니다.

 

 

 

드디어 푸라닭 순살치킨의 모습입니다. 처음 상자를 열고 치킨을 보았을때는 뭔가 뻑뻑할것 같다는 느낌이 있었는데요. 직접 먹어보니 튀김옷도 그렇고 안에 닭도 그렇고 부들부들해서 잘 넘어갑니다. 어린 아이들이 먹기에도 괜찮을것 같네요. 씹으면 녹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푸라닭은 구운 치킨이라서 훈제 비슷한 느낌이 나면서도 바삭한 느낌이 함께 납니다. 인기 많은 이유를 알겠더군요.

 

 

 

순살치킨을 가위로 잘라본 사진입니다. 푸라닭은 순살치킨 부위로 다릿살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순살치킨 좋아하시는 분들 참고해주세요.

 

 

 

이건 사이드메뉴로 함께 시킨 레귤러컷 감자튀김(3,900원)입니다. 따로 상자에 포장되어서 오며 소스로 케찹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레귤러컷 감자튀김은 보시는 것처럼 두께가 어느정도 있는 스타일입니다. 덕분에 조금 무게감이 있는 감자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햄버거집에서 먹던 후렌치 후라이와는 조금 차이가 있으니 주문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평

1. 순살치킨은 다릿살로 이루어져서 부드럽고 맛있다.

2. 푸라닭은 모든 메뉴가 베이크 치킨(구운 치킨)이다.

3. 치킨무가 노란색인 점이 특이함

4. 함께 오는 고추마요소스가 굉장히 맛있다.

5. 다음번에는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