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들 아시다시피 다이어트를 할 때 라면은 피해야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염분도 높은데다가 칼로리도 높은 편이라 매우 쉽게 살이 찌는 음식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머리로는 알고 있다고는 해도 다이어트를 할 때면 이상하게 라면이 엄청나게 먹고 싶어지고는 합니다. 특히, 칼칼한 국물이 생각나서 참을 수가 없을정도죠.

 

오늘은 그래서 체중감량(DIET)을 하는 도중에도 먹을 수 있는 라면인 컵누들 제품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칼로리는 낮은데 맛은 생각보다 좋습니다.

 

 

오뚜기 컵누들 소개

- 2004년 12월에 출시된 다이어트 라면

- 작은 컵 하나 칼로리가 120kcal

- 나트륨 함량은 530mg ~ 1,100mg으로 일반 컵라면에 비해 낮음. (맛에 따라 나트륨 함량 차이)

- 콜라겐 100mg 함유

 

오뚜기에서 판매하고 있는 컵누들은 밀라루를 튀긴 유탕면 대신 녹두 전분과 감자 전분을 이용해서 만든 당면을 사용한 인스턴트 라면입니다. 작은컵으로만 판매하고 있으며, 작은컵 하나당 칼로리가 120kcal 정도입니다.

 

다양한 맛으로 판매중이며 나트륨 함량은 530mg ~ 1,100mg 정도로 맛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 컵라면에 비해서 낮은 함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다이어트 라면이라고 하면 맛이 없을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컵라면은 생각이상으로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콤한 맛을 가장 좋아하는 편인데 국물이 칼칼해서 굉장히 즐겨먹는 편입니다.

 

추가로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성분도 100mg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ㅇㅋㄷㅋ

컵누들 가격은?

 

2020.09.07 기준으로 1개당 약 750 ~ 8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용량에 비해서 조금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다이어트 할 때 먹을수 있는 라면으로는 가장 최적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감수해주셔야 하겠습니다.

 

 

 

면은 보시는 것처럼 유탕면이 아닌 당면(감자전분, 녹두전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당면 때문에 컵누들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몇 번 드셔보시면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컵누들의 가장 핵심은 바로 국물입니다. 다이어트 라면인데도 불구하고 국물이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매콤한 맛은 칼칼한 맛이 일품이라서 라면 생각이 날 때 한 번씩 먹어주면 정말 좋더라구요.

 

드셔보신 분들은 아마 제 말을 이해하실겁니다. 왠만한 일반 라면들보다 국물맛은 끝내줍니다.

 

 

현재 판매중인 맛 종류

 

컵누들은 현재 우동맛, 매콤한 맛, 베트남 쌀국수, 김치 쌀국수, 잔치쌀국수, 얼큰쌀국수, 마라볶음 쌀국수, 팟타이 쌀국수, 잔치국수 등 다양한 종류로 판매중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매콤한 맛, 우동맛 이 두가지입니다. 처음 드셔보시는 분들에게는 매콤한 맛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결론

 

다이어트 하실때 라면이 먹고 싶다면 컵누들을 드셔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칼로리도 낮고, 나트륨 함량도 낮아서 라면에 대한 갈증(?)을 어느정도 해소해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작은컵 기준으로 양이 굉장히 적기 때문에 간식으로 드시거나 식사로 드신다면 닭가슴살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식사로 컵누들만 달랑 먹는다면 허기가져서 힘들더라구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